Loading...
글자크기조절

콘텐츠

선택

선택

    대한민국임시정부

    콘텐츠/대한민국임시정부 [] 에 대한 전체 277 건의 기사검색

    번호 자료명 자료내용
    151 오철성이 민석린에게 보낸 공함

    중앙집행위원회비서처문고 구분기관수신발신초고필사 서한민석린(閔石麟) 선생년 월 일년 월 일5월 20일 시월 일 시 요지 자료제보존인간수발송 제 10107호 차 회의월 일 시월 일 시월 일 시 비서장부비서장비서과장처장 월 일 시월 일 시월 일 시5월 23일 시5월 10일 시

    152 한국독립당 중국 총지부 공함

    한국독립당 중국총지부 공함 사유: 한국독립당 중국동북특별위원회에서 제정 발표한 임시당원증 견본을 동봉하여 등록하고, 동북의 관련기관에 협력을 부탁하는 통지를 보낼 것을 신청하는 사항 계획: 동북당부(黨部)에 공문을 보내어 알릴 것 날짜: 대한민국 30년 6월 4일 중화민국 37년 6월 4일 (1948년 6월 4일) 한국독립당 중국동북특별위원회의 보고에 의하면, 최근 동북의 특수한 사정으로 각 기관에서 당원을 알아내고 보호하는데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특별히 임시당원증을 제정 발표하여 당원들이 소지하게 함으로써 신중을 기하게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당원증 견본 한 부를 동봉하니 참조를 위하여 비치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북의 관련기관에 협력을 부탁하는 통지를 보낼 것을 신청합니다.

    153 한국광복군 제1지대 주(駐) 중경대원 명단

    한국광복군 제1지대 주(駐)중경대원의 적정가격의 쌀을 신청하기 위한 명부 직 무성 명비 고 지대부신악(申岳) 이 대원은 본래 의용군대원이었음 부관 손한림(孫漢林)위와 같음 비서 이달(李達) 위와 같음 사서 장경군(張競群)위와 같음 사서 요준덕(寥峻德)위와 같음 총무조장이집중(李集中)위와 같음 조원 요서병(寥西屛)위와 같음 사서 이우송(李友松)위와 같음 조원 한지성(韓志成)위와 같음 조원 주세민(周世敏)위와 같음 사서 왕성우(王成宇)위와 같음 군의 한금원(韓錦源)위와 같음 사약 이명수(李明守)위와 같음 분대장성현원(成玄園)위와 같음 대원 마일신(馬一新)위와 같음 대원 정상산(鄭象山)위와 같음 대원 왕현덕(王現德)위와 같음 대원 서진무(徐振武)위와 같음 대원 한태사(韓泰思)위와 같음 대원 김건옥(金鍵玉)위와 같음 대원 김복옥(金福玉)위와 같음 대원 윤규운(尹圭雲)위와 같음 대원 최우강(崔友江)위와 같음 대원 장희수(張熙守)위와 같음 대원 양동근(梁東根)위와 같음 대원 김영주(金令洲)위와 같음 대원 박시창(樸始昌)위와 같음 대원 최창례(崔昌禮)위와 같음 대원 진가명(陳嘉明)위와 같음 대원 왕통(王通) 위와 같음 대원 윤징우(尹澄宇)위와 같음 대원 조빈(曹斌) 위와 같음 대원 이소원(李蘇元)위와 같음 대원 문정진(文靖珍)위와 같음 대원 송영순(宋英順)위와 같음 대원 이병숙(李丙淑)위와 같음 대원 최동선(崔東仙)위와 같음 대원 김상엽(金尙燁)위와 같음 대원 박신숙(樸新淑)위와 같음 합 계 39명

    154 한국임시정부 군사 진행 계획

    한국임시정부 군사진행계획 (1) 방침 1. 대한민국임시정부는 자체의 힘으로 조선반도를 점령하고 있는 일본침략자를 몰아내고 독립적인 자유국가를 건립하기 위하여 곧 각종 군사력을 조직하여 동맹군의 작전에 배합하여 육지와 바다로부터 적을 공격, 섬멸한다. 2. 이 계획은 즉시 착수하여 진행하며 아시아 전국(戰局) 발전에 따라 점차적으로 실시한다.

    155 김약산의 간부 훈련반 졸업생 보급품 요청 전문

    한국광복군 이청천(李靑天) 사령관의 보고에 따르면, 소환예로변구(蘇皖豫魯邊區) 총사령부 안휘성 임천현 주재 간부훈련반 내의 한국광복국반(班)의 김학규(金學奎) 담임선생이 전보를 통해, 한국광복군반의 졸업생 50여명을 전방에 파견하려 하고 있으나 이들이 필요로 하는 피복과 모든 보급품을 급히 해결하여 주지 않으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고 생활도 유지하기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노하구(老河口)에서 훈련 받고 있는 광복군의 새로운 인원들인 서정천(徐廷天), 최대길(崔 大吉), 류소우(柳炤佑), 김홍도(金洪道), 허윤송 (許潤松),고병찬(高秉燦), 한복(韓復), 이무중(李武重), 마정(馬程), 최상제(崔相齊), 황하규(黃河奎), 김지산(金志山) 등 12명의 보급품도 광복군사령부의 지급을 받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 군무부에서는 이 두 곳과 통신이 잘 되지 않아 자세한 상황은 알 수 없으며, 광복군의 규모에 대해서도 아직 확실하게 알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60여명의 새로 모집한 인원의 보급품을 지급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특별히 전보를 보내어 부탁 드립니다. 비서장님께서 탕(湯)총사령과 제5전구사령부에 각각 전보를 보내어 근처에서 조사, 확인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피복과 보급품을 우선 먼저 내주도록 하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156 오철성이 위도명에게 보낸 외교 공함

    중앙집행위원회비서처문고 구분기관수신발신초고필사 서한위도명(魏道明)대사년 월 일년 월 일12월 1일 10시12월 4일 시 요지 기밀 자료제보존인간수발송 제 호 차 회의월 일 시월 일 시4월 27일 시 비서장부비서장비서과장처장 12월 2일 시월 일 시12월 1일 시월 일 시12월 1일 10시

    157 오칠성이 김구・이승만에게 보낸 공함

    중앙집행위원회비서처문고 구분기관수신발신초고필사 편지1,김구(金九) 2.이승만 선생년 월 일년 월 일고문 6월 5일 20시월 일 시 요 지 기밀 유자30지제보존일교정간수발송 1992호 차 회의월 일 시오수영(吳秀瑛) 2월 15일 시월 일 시월 일 시 비서장부비서장비서처장과장 오철성(吳鐵城)월 일 시장우현(張牛賢) 월 일 시월 일 시

    158 주화대표단장 박찬익의 공함

    방금 5만달러를 지급해 주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긴급한 수요에 도움이 되어서 대단히 다행스럽습니다. 첨부하여 보내드리는 외교각서를 자세히 살펴보시고 바쁜 중에서도 시간을 내시어 장개석(蔣介石) 각하께 전해주시어 하루속히 한인청년 간부훈련반을 설립하여 중한 양국이 실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축원합니다.

    159 주화대표단장의 공함 및 비망록

    위덕매(魏德邁) 장군이 명령을 받아 한국을 시찰하는데 대하여 우리 대표단은 깊은 환영의 뜻을 표하며 위장군에게 비망록 한 부를 드립니다. 지금 이 비망록의 영문원고를 드리니 자세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편안하심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160 민석린의 이승만 한국 독립 주장 성원문

    이승만(李承晩) 박사가 미국에 가서 한국 독립을 호소하는데 대하여 성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