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자크기조절

콘텐츠

선택

선택

    대한민국임시정부

    콘텐츠/대한민국임시정부 [] 에 대한 전체 277 건의 기사검색

    번호 자료명 자료내용
    91 샌프란시스코 회의 참석관계 공함

    중앙집행위원회비서처문고 구분기관수신발신초고필사 서한김구(金九)주석년 월 일년 월 일5월 15일 9시6월 5일 16시 요지 자료제보존인간수발송 제 호 차 회의월 일 시월 일 시4월 27일 시 비서장부비서장비서과장처장 월 일 시월 일 시월 일 시월 일 시월 일 시

    92 서안・부양 훈련반 설치와 협조에 관한 김구 공함 초

    한국임시정부 김구(金九) 주석 공함 지금까지 진행한 한국 국내 활동은 상당한 효과를 얻었으며 의지가 있는 청년들이 연이어 귀순하여 부양(阜陽) 일대에서 활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서안(西安), 부양(阜陽) 지역에 훈련반(訓練班)을 개설할 것이니 동맹국과 주미 한교(韓僑) 중, 유명한 군사 교수님들이 적극 지도하시고 이 일을 성사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각하께서 한국을 도와주신다면 한국 인민은 그 우의를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훈련반(訓練班)이 곧 개설될 것이니 각하께서 서안(西安), 부양(阜陽) 지역의 군사 행정부에 공함을 보내어 수시로 우리 작업에 협조하도록 지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별도로 성도(成都) 지역의 훈련반(訓練班)은 현재 개설 준비 중임을 알려 드립니다. 각하의 옥체 건강을 축원합니다.

    93 제9전구사령부 한적 병사수용 보고 전문

    사유 명령에 따라 항복한 한적(韓籍) 병사 수용소의 훈련 요강 제출 후 심의 및 보관 처리함 부록지시

    94 제9전구 한적병사 선무훈련 실시 요강

    항복한 제9전구(戰區) 한적(韓籍)병사 초대소(招待所) 34년도 제1기 선무 훈련 실시 요강 1.목적 중·한 우의를 증진시키고 한국 독립을 원조하며 혁명자들의 혁명정신을 분발 시켜 공동 분투하여 적군을 붕괴하고 일본 제국주의를 철저히 격멸함으로써 세계 침략주의를 감소시킨다.

    95 탈출한 적병사 훈련 관계 공문

    국민정부 군사위원회 전보 중앙비서 오철성(吳鐵城) 비서실장은 7월 5일 특 7202호 예산보고를 살펴보고 한국임시정부가 빌리기로 요청한 특별비 300만원 일절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항을 비준하고 군정부가 그대로 처리할 것을 명령합니다.

    96 탈출한 적병사 지원에 관한 김구 공함

    대한민국임시정부 용지

    97 서안・부양 훈련반 설치 허가전문

    5월 28일 한국임시정부 김구(金九) 주석께서 서신을 통해 서안(西安)과 부양(阜陽)두 곳에 훈련반(訓練班)을 개설할 것을 전하셨고, 서안과 부양 군사행정부에 전보를 보내 이를 수시로 협조할 것을 요청하셨습니다.

    98 서안・부양훈련반 설치 협조공문

    중앙집행위원회 비서처 기안 구분기관수신발신초고필사 서신김구(金九) 주석년 월 일년 월 일6월 15일 11시6월 16일 시 요지 자료제보존인교정간수발송 제 호 차 회의월 일 시6월 16일 시월 일 시중화민국 34년 6월 16일 시 비서장부비서장비서처과장처장 월 일 시월 일 시6월 15일 12시월 일 시월 일 시

    99 신한민주당이 국민당에게 보낸 공함

    신한민족당(新韓民族黨) 중앙집행위원회 공함 금년 6월 8일,개조를 통한 상무위원회는 이광제(李光濟), 김철남(金鉄男), 안원생(安原生), 유진동(劉振東), 신영삼(申榮三), 김윤서(金允敍), 강홍주(姜弘周) 등 7명을 본회의 상무위원으로 임명하고, 이광제(李光濟) 동지는 비서부(秘書部) 부장,김철남(金鉄男) 동지는 조직부 부장, 안원생(安原生) 동지는 선전부 부장, 유진동(劉振東) 동지는 재무부 부장, 신영삼(申榮三) 동지는 경제위원회 주임위원직, 강홍주(姜弘周) 동지는 정치위원회 주임위원 직을 겸임(兼任)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특별히 서신으로 관련 기관 및 외부 기관에 상술된 인원들의 취임 상황을 통지하오니 내용에 따라 처리하시고 상호 연계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중국국민당 중앙집행위원회에 보냅니다.

    100 광복군 훈련반에 대한 김구 공함

    지난번 중화민국 군사위원회와 미국측의 도움으로 서안(西安), 입황(立煌) 등 지역에 광복군 훈련반(訓練班)을 개설하였습니다. 머지 않아 제1기 학생들은 졸업을 맞이하게 되고, 현재 성도(成都) 훈련반도 개설 준비 중입니다. 9일내 각 지역을 순찰하고 훈사(訓詞)를 제기하여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약 1주간의 시간을 소모하게 될 것이오니 양찰(荃察,體諒)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