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자크기조절

콘텐츠

선택

선택

    대한민국임시정부

    콘텐츠/대한민국임시정부 [] 에 대한 전체 277 건의 기사검색

    번호 자료명 자료내용
    271 한국독립당 광복군 특별당부 성립선언

    韓國獨立黨光復軍特別黨部成立宣言 우리 祖國光復에 千載一時인 良機를 當하여 本黨의 重大使命을 받아 우리의 鉄血精神과 武力으로 倭敵을 撲滅하고 우리의 革命을 完成하기 爲하여 光復軍에 參加한 우리가 西安서 特別党部를 組織하였으므로 此를 海內外 各界에 鄭重히 宣言한다. 同志同胞들! 우리가 우리의 祖國 三千里 江山을 倭敵에게 浸奪當한 以來 三十餘 年間 우리는 하루도 間斷이 없이 피를 흘려 꾸준히 鬪爭하여 왔으며 數萬의 우리 先烈은 우리 革命戰線에서 우리 三千萬 大衆을 爲하여 우리 萬代子孫의 自由와 幸福을 爲하여 扗●히 犧牲하여 왔다. 그러나 우리가 오늘까지 우리 民族의 獨立自由를 爭取치 못하고 아직것 怨●한 奴●의 羈●을 쓰고 있는 것은 우리의 革命力量이 薄弱하다는 것보다도 우리가 倭敵을 撲滅할 만한 國際的 大轉變의 機會를 得하지 못한 關係이다.  그런데 中國의 英勇한 抗戰이 이미 三年餘를 繼續한 今日에 있어 倭敵은 벌써 兵力의 補充이 斷絶되었고 經濟가 餘地없이 破產되었으며 政治的 矛盾, 社會的 恐慌이 極度로 莫重하여지며 國際關係도 나날이 危機에 둘러가니 倭敵은 事實上 騎虎之勢에 있으며 進退維谷에 빠지었다 아니할 수 없다. 그 反面 四億五千萬의 數多한 人口와 廣袤가 數萬里 達하는 廣大한 領土와 豊富한 資源을 가진 中國은 戰爭을 繼續할수록 鬪爭의 力量이 더욱더욱 强하여지니 至今이야말로 倭敵이 最後 沒落의 路程을 밟고 있는 것이다. 同志同胞들- 中日戰爭이 爆發된 以來 倭敵이 우리 民族에게 對한 政治的 思想的 苛酷한 壓迫과 餘地없는 人民膏血의 搾取와 强迫的 同化政策과 徵兵制 實施 等으로 因하여 더욱이 世界大勢의 急轉直下되는 大變動의 刺戟을 받아 國內同胞의 革命情緖는 이미 最高峰에 達하였으며 國內革命은 一觸卽發之勢에 있게 되었다.  至今이야말로 强盜倭敵을 樸滅하고 過去에 모든 우리의 恥辱을 淸算하는 同時 우리의 新韓國을 建立할 大時代를 맞게 된 것이다. 우리 革命에 이같은 大轉換期를 當하여 우리는 어떻게 이 機會를 잘 把握하여 우리 民族大業을 完成하겠는가?  目前 우리가 깊이 認識하고 實行할 任務는 첫째로 우리의 革命陣營을 鞏固히 하는 同時 우리의 總力量을 敵後로 進入하여야 되겠다. 우리 革命의 成不成은 群衆을 把握하는 與否에 있으니 우리가 第一步로  敵區 第二步로 東北 第三步로 國內에 우리 革命主力을 注入하고 革命的 手段으로 倭敵을 撲滅하고 祖國을 光復한 後 政治, 經濟, 敎育의 均等을 基礎로한 新民主國을 建設하여 內로는 國民 各個의 生活均等과 進步를 確保하며, 外로는 族과 族, 國과 國의 平等을 實現하고 나아가 世界一家를 形成할 中心思想을 우리 大衆에게 廣播하고 貫入하여 思想統一을 하는 同時 우리 民族의 革命力量을 集中하여야 되겠다. 둘째로는 우리의 光復軍을 絶對로 擁護支持하고 鞏固擴大하여야 되겠다. 우리가 革命的 手段으로 倭敵을 撲滅하고 우리의 獨立自由를 爭取키 爲하여 오랫 동안 計劃하고 努力하고 오던 우리 光復軍이 이미 組織되었다. 이 光復軍이야말로 何黨何派의 界線이 없이 整個 三千萬 韓國健兒를 모아 武裝하여 祖國을 光復하려는 우리의 國軍이다. 우리 民族의 運命, 우리 革命의 成敗는 全혀 우리 光復軍 發展 如何에 달렸으니 한국의 魂과 피를 가진 우리는 우리의 모-든 人力, 物力을 光復軍에 集中하여 闕內로부터 敵區 東北 國內로 一步一步 우리의 武裝을 擴大하여야 되겠다. 同志同胞들- 날로 緊張되는 國際的 風雲은 確實히 倭敵이 不遠한 將來 總崩潰될 것을 期約하며 때맞춰 우리 三千萬 大衆의 革命을 領導할 大黨-獨立黨이 組織되었고 또한 우리의 全●을 武裝動員할 統一的 軍事機構-光復軍이 成立되었으니 우리 民族前途에는 充滿한 曙光이 비취었으며 우리 民族 革命은 確實히 把握이 있다.  同志同胞들! 우리 革命에 千載一時인 今日 우리는 다-같이 우리의 모든 力量을 党과 軍에 集中하고 牺牲하여 우리 祖國 三千里 江山을 恹復하고 獨立自由의 新韓國을 建設하자.

    272 이승만이 김구에게 보낸 공한

    金主席閣下 下列各項을 實行할 수있다면 訓令을 履行하기에 盡力하겠습니다 (一) 每月總額으로 美金二千元이나되는 九人에 薪給을 發할것인가 (二) 所有의 參加한 團體에서 擁護支持할 것을約 (三) 委員長이 糾紛을 일으키는 委員을 調動할 것 (四) 各委員은 諮詢性資에 工作에만 服務할 것 閣下의 困難을 充分히 認識하면서 閣下를 격려합니다 그러나 以上의 實現이 不可能한 時에 任을지기에 매우 어렵겠습니다 그經過에는 適當한人才를 얻기까지 職任을 繼續하겠슴

    273 국내외 동포에게 고함

    國內外 同胞에게 告함 親愛하는 國內外 同胞 姊妹兄弟여 파시스트 强盜의 最後의 壘壁을 孤守하던 日本帝國主義者는 九月 二日에 降書에 署名을 하였다. 日本帝國主義者의 敗亡으로 因하여 擧世가 기뻐 뛰는 中에 있어서, 祖國의 解放을 眼前에 目賭하면서 三千萬 韓國民族이 欣喜雀躍하는 中에 있어서, 本 政府가 近三十年間에 晝夜로 그리던 祖國을 向하여 前進하려는 前夕에 있어서, 엄숙히 祖國의 獨立을 完成하기 爲하여 本 政府를 愛護하고 督勵하던 絶對多數의 同胞와 또 이것을 爲하여 本 政府와 流離轉輾하면서 共同奮鬪하던 同胞의 앞에 本 政府의 抱負를 告하려 할 때에 本 主席은 非常한 感奮를 禁하지 못하는 바이다. 一國의 興亡과 一民族의 盛衰가 決코 偶然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國運이 斷絶되는데 있어 差恥的因●가 許多하였다하면 今日에 祖國이 解放되는데 있어 刻苦하고 壯絶한 努力이 있었을 것은 三尺의 童子도 알 수 있는 것이다.  萬一 許多한 우리 先烈의 寶貴한 熱血의 代價와 中·美·蘇·英(중국·미국·소련·영국) 等 同盟軍의 英勇한 戰功이 없었으면 어찌 祖國의 解放이 있을 수 있었으랴?  그러므로 우리가 祖國의 獨立을 眼前에 展望하고 있는 이때에 있어서는 마땅히 먼저 先烈의 業蹟을 追想하여 滿腔의 敬意를 올릴 것이며 盟軍의 偉業을 宣揚하여 熱烈한 謝意을 表할 것이다. 우리가 處한 現階段은 建國網領에 明示한 바와 같이 建國의 時期로 들어가려 하는 過渡的 階段이다. 다시 말하면 復國의 任務를 아직 完全히 끝내지 못하고 建國의 初期가 開始되려는 階段이다. 그러므로 現下 우리의 任務는 繁多하고도 複雜하며 우리의 責任은 重大한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우리 祖國의 獨立을 完成함에는 우리의 一言一句와 一擧手一投足이 모두 다 影嚮을 주는 것을 明白하게 認識하고 每事를 臨할 때에 먼저 緻密하게 分析하여 明確한 判斷을 내리고 明確한 判斷위에서 勇氣있게 處理하여야 된다. 本 政府는 이때에 當面政策을 如左히 制定頒布하였다. 이것으로써 現階段에 處한 本 政府의 抱負를 中外에 闡明하고저 함이며 이것으로써 前進路線의 指針을 삼고저 함이다. 또한 이것으로써 同胞諸位의 當面 路線의 指針까지 삼으려하는 것이다. 親愛하는 우리 同胞 姊妹兄弟여, 우리 祖國의 獨立과 우리 民族의 民主團結을 完成하며 國際間의 安全과 人類의 平和를 增進하기 爲하여 本政府의 當面 政策을 實行하기에 共同努力하자!

    274 한국광복군 훈련관련 김구 공함

    과거에 영광스럽게도 귀국 군사위원회와 미국 측의 원조를 받아 서안과 입황(立煌)등지에서 광복군 군사훈련반을 설립하였습니다. 제 1기는 머지 않아 졸업하게 되고 지금은 또한 성도(成都) 훈련반도 계획하고 있는 중이며, 각자가 모두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김구(金九)는 오늘 내에 각지에 가서 시찰하고 훈화하여 고무해주려고 하는 생각입니다. 왕복에 대략 한주일 동안 걸리니 당신에거 이 소식을 전하는 바입니다.

    275 한국독립당 당헌

    韓國獨立黨黨憲 第一章 總網 第一條 本黨의 名稱은 韓國獨立黨이라 함. 第二條 本黨의 位置는 京城에 定함. 第三條 全黨代表大會는 黨의 最高權力機關이며 區는 黨의 基本 組織임.

    276 "한국독립당 당규 대한민국건국강령 한국광복군 공약"

    韓國獨立黨黨規 大韓民國建國綱領 韓國光復軍公約 第一章 總網 第一條 本黨의 名稱은 韓國獨立黨이라 함. 第二條 本黨의 位置는 XX에 權定함. 第三條 全黨大會 或 代表大會는 黨의 最高權力 機關이며 區는 黨의 基本 組織임.

    277 임시정부 대일선전 증신성명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대일(對日)선전포고를 다시 선언하는 성명서 본(本) 정부는 3천만 한인을 대표하여 중국, 영국, 미국, 네덜란드,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및 기타 여러 나라들이 대일선전포고를 한데 대하여 삼가 축하를 보낸다. 이들의 선전포고는 일본을 격파하고 동아시아를 다시 건설하는 가장 유효한 수단이다. 본 정부도 이에 특히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1. 한국의 전체 인민은 반침략 진영에 참가하여 하나의 성원이 되어 공동으로 항일하기를 원한다. 2. 1910년의 합병조약과 모든 불평등조약의 무효를 다시 한번 선포하고, 반침략 각국의 한국에서의 합리적인 기득 권익을 존중한다. 3. 왜구의 침략세력을 중국, 한국과 태평양 이외로 완전히 몰아내기 위하여 최후의 승리를 얻을 때까지 혈전한다. 4. 일본의 비호아래 생겨난 동북 및 남경의 괴뢰정권을 절대 승인하지 않는다. 5. 루즈벨트-처칠(羅-邱)의 선언의 여러 내용들을 한국의 독립을 실현하는데 적용할 것을 단호하게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