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자크기조절

콘텐츠

선택

선택

    신문자료

    한민 : 1936-03-15 ~ 1938-04-03
    발행일자검색

    한민 : 1936 년 03 월 15 일 기사 18 건

    번호 신문명 기사제목 기사내용
    한민 創刊辭


    歲月은 永遠에서 永遠으로 살같이 흐르고 있다. 歷史의 바퀴도 흐르는 歲月과 함께 끊임없이 돌고 있다. 그 가운데서 우리 人生은 살기 爲하여 좀 더 잘 살기 爲하여 努力하고 奮鬥하고 進化하고 있다. 人類의 歷史는 좀 더 잘 살기 爲한 鬥爭의 記錄이다. 이 鬥爭에 勝利의 月桂冠을 奪得한 者는 제가 굴리던 歷史의 바퀴를 燦爛히 꾸미었고 이참에 敗한 者는 도리어 그 바퀴에 갈리어서 다시는 何等의 記錄을 남기지 못하고 사라져버렸다.

    中古以前의 우리 祖上은 自己네의 잡았던 歷史의 바퀴를 確實히 燦爛하게 굴리었다. 그들은 凱旋將軍이었다. 그들은 果然 잘 살았었다. 그들은 시베리아 滿洲들로부터 濟州島 漢拏山까지 廣大한 땅 위에 나라를 세웠었다. 남부럽지 아니한 文物과 制度를 갖추고 精銳한 軍備까지 兼하여 東으로 倭를 壓倒하고 西로 隋, 唐의 百萬大軍을 殲滅하였다. 이에 四海가 瞻仰하고 諸隣이 畏懼하여 所過의 無敵이었다. 어느 때는 南疆의 兄弟가 江南들에 大徐國을 建設하여 海外發展에 努力한 일도 있고 또 어느 때는 北疆의 兄弟가 山海關을 넘어 中原大地에 深入하여 遼, 金, 淸 等의 나라를 세우고 四萬萬漢族을 號令한 일도 있었다.

    그러나 中古以後의 우리 祖上은 多部分이 昏暗하였다. 그들은 完全한 敗北者이었다. 그러하되 自己네들이 敗北者임을 스스로 깨닫지 못하였다. 그 얼마나 가엷은 일이랴! 그들은 임금에게 忠誠할 줄을 알되 나라가 무엇인지 몰랐다. 父母에게 孝道할 줄을 알되 民族이 무엇인지를 몰랐다. 오직 明, 淸이 있는 것만 알고 世界가 있는 것을 몰랐다. 倭奴라는 것은 의례히 蔑視할 物件이라고만 생각하고 壬辰의 恨을 씻어 볼 것은 꿈도 꾸지 아니하였다. 江華島의 法兵船(프랑스 병선)과 大同江의 美軍艦이 그들에게 世界를 認識할 만한 注意를 喚起하였으나 그들은 이것을 拒絶하고 그대로 눈을 감고 살아왔다. 그 結果는 畢竟庚戌의 慘禍까지 招致하여 그들은 生의 戰場에서 살아지는 同時에 한껏 子孫萬代에 羞辱을 끼치고 말았다.

    只今 우리는 如斯히 中斷된 그 恍惚하고 꽃 답던 歷史의 軌道를 無窮한 將來에 延長하며 또 虛無하게 잃어버린 그 燦爛하고 榮光스럽던 歷史의 바퀴를 다시 찾아서 이 軌道 위로 굴리고자 奮起하였다. 上古에 우리 祖上이 이루어 놓은 그 거룩한 事業을 現世에서도 이루고자 奮起하였다. 다시 말하면 우리도 사람다운 사람노릇을 하며 남과 같이 살아보기 爲하여 奮起하였다. 이것을 爲하여는 水火地獄도 不避할 것이며 粉骨碎身도 辭讓치 아니할 것이다. 이것을 爲하여 決死的 鬥爭을 함은 人類의 當然한 權利며 義務다. 묻노니 敢히 이 權利를 抛棄할 者가 누구며 相當한 義務를 履行치 아니하고 能히 이 權利를 獲得할 者 이 또 누구냐?

    資本 帝國主義가 勃興하기 始作한 뒤부터는 侵略과 掠奪의 方式이 가장 科學的으로 가장 組織的으로 가장 緻密하고도 狡滑하게 行하여 正義 人道의 假面下에서 弱肉强食의 惡則은 漸漸 尖銳化하며 深刻化하여왔다. 過去의 掠奪者는 人의 國을 倂呑함에 그 統治權을 强取할 뿐이더니 現代 帝國主義者는 이것만에 滿足하지 아니하고 그 民族까지 滅하고 만다. 그러나 銃과 劍으로써 이 目的을 到達하랴. 하지 아니하고 政治的 壓迫과 經濟的 搾取에 依하여 被征服者를 自滅하게 하나니 이는 비록 그 國을 倂할지라도 그 族을 不滅하면 그 國이 畢竟復興할 수 있는 까닭이다. 그러므로 現代에 處한 우리는 國이 無하면 族을 保하기 不能하고 族을 保치 못하면 生을 得하기 末由하다. 然則 우리 革命運動의 究竟目的이 生을 求함에 不外한 것은 三尺童子라도 明知하는 바이거늘 今日 所謂 某某主義者 輩는 生을 求하면서도 國을 忽視한다. 이것은 葬禮를 行하는 者가 屍體를 忘却함과 같으니 이것이 所謂本領을 이른 運動이다.

    보라. 半島江山 三千里의 慘憺한 情境을! 强盜 日本에게 韓國이 倂呑된 뒤 三十年에 敵은 上下一致하여 各層各階級이 우리를 一齊히 進攻하고 있다. 敵의 齷齪스런 滅種政策은 各方面으로 우리 政治를 蹂躪하며 우리 經濟를 破滅하며 우리 文化를 抹殺하여 우리를 무덤의 길로 驅逐하니 우리는 남과 같은 榮華를 누리기는 姑捨하고 最小限度의 生存도 圖하기 不能하다. 이것은 우리가 共同히 體驗하고 있는 바이니 다시 事實을 列擧하고 統計數字를 提示하여 證明할 必要를 感치 아니한다. 다만 우리가 討論하는 要點은 如何한 手段이라야만 敵의 모든 侵奪勢力을 能히 撲滅하고 잘 살아 갈 수가 있으랴 함에 있다.

    敵을 撲滅함에는 두말할 것 없이 革命的 手段이 있을 뿐이다. 우리는 敵에게 哀乞하여 祖國을 光復할 수도 없고 敵에게 請願하여 生存權을 獲得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革命的 手段으로 敵을 撲滅하고 政治·經濟·敎育의 均等을 基礎로 한 民主共和의 完全한 獨立國家를 建設치 아니하면 幸福스러운 生活을 할 수 없다. 萬一 三千萬의 巨大한 韓國民族이 다른 諸民族과 共榮을 圖치 못하면 그 世界는 到底히 平和로운 世界가 될 수 없다. 假使 남들이 指鹿爲馬로 강잉히 그 世界를 平和롭다 할지라도 우리와는 何等의 關係가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먼저 自身의 完全한 生存權을 享有치 못하면 世界의 幸福을 論할 餘裕가 없다. 韓人으로서 이것을 非難하며 拒否할 者가 있으리라고는 누구도 想像하지 못할 바이다. 그러나 우리의 運動界는 混沌하고 複雜하여 只今 邪說이 橫行하니 어찌 寒心치 아니하랴!

    現在 우리 陳中에는 數種의 魍魎이 出沒하고 있다. 첫째는 우리 民族의 力量이 不足하니 敵의 諒解下에 合法的 運動을 繼續하여 階段的으로 獨立運動을 成功하자는 邪說을 流布하여 永遠히 敵의 奴隸가 되려 하는 者이다. 이 部類에 屬하는 魍魎輩는 海外에 比較的 稀少하며 또 容易히 그 正禮를 감추지 못함으로 그 害毒을 受하는 者가 도리어 적다. 그러나 第一 危險한 것은 우리 陣中에 潛伏하여 歷史的으로 系統的으로 組織的으로 우리 陳線을 가장 混亂하게 하며 莫大한 毒素를 不絶히 放射하면서 있는 저 民族運動의 假面을 쓰고 贋造한 祖國光復의 屛風속에서 統一의 喇叺을 불면서 其實은 全民族을 끌어서 赤俄의 傀儡를 만들고자 하는 魍魎輩이니 우리는 이것을 크게 警戒하지 아니할 수 없다. 그들은 國民代表會로써 統一을 假借하여 民族陣營을 破壞코자 하였으며 單一戰線의 招牌를 들고 獨立黨 促成會를 造成하였다. 國民代表會에 속아본 眞正한 獨立運動者는 彼等의 陰謀를 發見하자 卽時彼等과 關係를 斷絶하였다. 彼等은 이것을 奇貨로 엮어 留滬 韓人獨立運動者同盟을 亂組하여 그 名稱을 盜用하였고 이제 또다시 그와 같은 手段으로 大活動을 繼續하고 있다. 이것이 어찌 一時一隅의 偶然한 事實이랴! 內地에서 新幹會 北滿에서 親民府 南滿에서 國民府 等이다. 그 毒素로 因하여 消滅되고 그 外에도 內外地의 大小民族陣營이 또한 그 毒素로 因하여 破壞된 것이 非一非再하다. 그들은 자라와 같이 時機를 엿보아 自己에게 利하면 목을 내밀어 公共然하게 赤俄를 祖國이라고 絶叫하며 民族運動者打倒를 主張하며 世界革命만을 謳歌하며 日本無產者와 握手하기를 懇切히 鼓吹하되 萬一 時勢가 不利하면 突然히 목을 움츠리고 民族運動으로 保護色을 삼은 뒤에 四方에 出沒하면서 傳統的으로 預備하였던 그 毒素를 다시 펴서 우리 鬥士들을 昏迷케 한다. 그리하여 健忘症이 많은 우리 同志들은 畢竟 過去의 쓰라린 經驗을 一切忘却하고 그 妖言邪說에 또 속고 만다. 아아 是可 忍인된 孰不可忍가!

    本報는 이에 느낀 바 있어서 毅然히 出世하였다. 비록 우리 同人의 力量이 不足하며 才質이 ●薄하니 切迫한 環境은 우리 同人으로 하여금 다시 더 沈默하기를 許치 아니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一切를 不顧하고 見義思勇의 一片赤誠으로 憤然히 蹶起하였다. 우리는 上述한 모든 邪說을 排擊하고 우리 革命의 眞正한 理論을 把握하며 提倡하여서 우리 光復運動의 耳目이 될 責任을 自負하고 꾸준히 努力奮鬥하기를 滿天下同志 앞에 힘 있게 盟誓한다. 우리 同人이 비록 不似하나 우리의 熱血과 自信과 勇氣만은 우리의 祖宗이 陰祐하며 우리의 先烈이 愛護할 것이니 우리의 前途는 光明하고 坦坦하다. 進하여 取하매 何强을 挫치 못하며 退하여 守하매 何物을 畏하랴! 海內外의 眞正한 韓人 참으로 祖國光復을 뜻하고 民族復興을 꾀하는 우리 同志는 누구든지 또한 親愛的 指敎와 熱情的 後援을 우리에게 주리라고 深信 하는 우리는 아름다운 結果를 맺기 爲하여 最後까지 勇往邁進하기를 이에 다시 讀者諸位께 言明한다.

    한민 祝韓民創刊之號

    輸忠扶正個我后人

    한민 臨時政府의 積極活躍

    軍事施設과 外交進行에 全體閣員이 苦心努力함
    世界의 風雲은 날로 緊迫하여져서 우리가 期待하는 大戰의 爆發이 目睫에 달린 것을 看破한 우리 臨時政府에서는 우리의 運命을 決할 全國民의 總動員에 應付할 準備를 銳意로 進行하고 있는바 其中에도 軍事의 施設과 外交의 進行을 더욱 必要하게 생각하므로 此에 對하여 全體 閣員이 一意로서 積極勵行하는 중이라 한다.

    한민 韓國國民黨의 大活動

    黨勢는 날로 擴張되고 活動은 더욱 猛烈하다
    韓國國民黨에서는 理事長 金九(김구)氏 以下諸幹部人員들이 全體黨員을 督勵하여 黨의 工作을 銳意 進行中인데 黨員이 날로 增加되어 黨勢는 益益擴張되고 友邦들의 同情과 信川은 날로 깊어가므로 黨의 主腦人物들은 猛活躍을 開始하여 氣勢가 크게 떨친다 하는바 非常時期를 爲하여는 벌써 某種의 計劃을 樹立하고 着着進行中이라 한다.

    한민 三一節 紀念狀況

    臨時政府와 其他에서 宣傳文을 配付하고 韓國國民黨에서는 紀念式을 盛大히 擧行
    民族革命黨에서도 韓族會名義로
    本月 一日 三一節에 우리 臨時政府와 韓國國民黨과 韓人愛國團 其他某某團體에서 各其 三一節에 對한 宣傳文을 印刷하여 配付하고 韓國國民黨에서는 그날 上午 十時 XX에 全體黨員이 모여 盛大한 紀念式을 擧行하였다는데 探聞한 바에 의하건대 이러하다.
    그 式場 內外에 裝飾한 香氣로운 꽃은 恨많은 韓人에게도 봄消息을 傳해주는듯 滿場의 人士는 歡喜에 넘치었고 四壁에 붙은 壯嚴한 標語는 卽刻에 倭敵을 殺盡할 듯 끓는 피가 흐르고 있었다. 革命兒의 鐵腕은 더 한층 움직였다. 이 刹那에 主席의 引導로 寂寞을 破하고 우렁차게 흘러 나오는 愛國歌의 合唱은 嚴肅하고 壯快함이 雲霄를 찌를 듯하였다. 노래가 끝난 뒤에는 祖國光復을 爲하여 殉死한 先烈을 追慕하며 現在 國內에서 鐵窗生浩을 하고 있는 同志를 생각하여 暫間默想하고 繼續하여 熱烈한 演講이 있었는데 그 中에 車利錫(차리석)氏의 「三一運動 當時의 情形」에 對한, 嚴恒燮(엄항섭)氏의 「臨時政府由來」에 對한 眞摯한 熱辯은 聽衆에게 莫大한 쎈세이션을 주어 式은 大盛況裏에 마쳤다 한다.
    또 같은 날 下午 二時에는 民族革命黨에서 ○○地方의 韓族會의 名義로써 XX에서 三一紀念式을 擧行하였는데 그 儀式과 口號가 全部 該黨의 規定에 依한 까닭에 非黨員으로 參加하였던 小數僑民은 不平을 말하는 者가 많았다 하며 當時에 金科奉(김과봉) 金尙德(김상덕) 李益星(이익성) 三氏의 演辭가 있었던바 其中에 金科奉(김과봉)氏의 三一運動에 對한 過激한 言論은 三一運動을 慶祝하러 온 聽衆을 도리어 不快하게 했다. 그 모듬의 怪異한 現象은 愛國歌는 안부르고 革命歌를 부른 것이라 한다.

    한민 美洲國民會의 壯한 歷史

    二十七年間을 하루같이 倭胞의 公共事業에 專力
    距今 三十餘 年 前부터 우리 靑年들이 學業을 目的하고 渡美하기 시작하여 開發會社의 農夫로 募集되어 『하와이』와 墨西哥(멕시코)에 와 있다가 다시 美洲로 건너온 同胞가 많아짐을 따라 生疏한 땅에 와서 生道가 末由하고 또는 迷路에 들어 自救之策이 없는 同胞를 위하여 指導와 救濟의 事業을 아니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紀元 四二三五年 卽 西曆 一九○三年에 親睦會가 組織되고 二年 後에 다시 共立協會로 變하였다가 四二四二年에 『하와이』에 있던 合成協會와 前興會와 合하여 國民會가 組織되고 그 이듬해에 다시 美洲에 있던 大同輔國會와 合하여 大韓人國民會라 하였으니 이것이 今日까지 美洲의 우리 韓人社會를 支配하고 있는 中心機關이다
    이 國民會의 全盛時代에는 全美洲는 勿論이요 멀리 遠東俄領(러시아령)에도 三十餘 個所의 支會가 設立되어 一時는 在外同胞의 總機關이 되었다. 이 會에서 하는 事業은 新到同胞의 各項便宜를 供給하고 殖產과 敎育을 主重하는 外에 祖國과 光復事業에 熱中하여 金錢을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三一運動 以後 우리 臨時政府에 對한 그 誠意를 보아도 그들의 가슴에 타오르는 愛國思想을 足히 證明할 수 있다.
    더욱이 그들의 事業을 繼續할 第二世國民 敎育에 置重하는 中에도 國語普及을 熱心으로 하는것은 가장 敬賀할 일이다.
    今年度 總會任員은 總會長과 副會長은 仍任된 바 總會全體任員의 姓名은
    總會長 崔鎭河(최진하)
    副會長 任正九(임정구)
    總務 廉萬錫(염만석) 書記 金勛(김훈)
    財務 李超(이초) 學務 黃思宣(황사선)
    法務 車義錫(차의석) 救濟 申翰(신한)
    實業 梁柱恩(양주은)
    等 諸氏오. 그리고 總會長이 다시 就任하는 席上에서 發表한 今年度 行政方針은 左와 같다.
    一. 老年同胞의 救護
    二. 二世國民의 敎養
    三. 臨時政府의 擁護

    한민

    그리한 뒤에는 民族間과 國家間의 平等을 實現하고 나아가 世界 一家의 進路로 向하자.
    祝韓民創刊 가시밭의 火 그믐밤의 홰 발벗은 우리네의 길라잡이 됩시다 趙●九
    우리의 光復運動을 友好的으로 援助하는 國家 民族과 切實히 絡聯하자.

    한민 我獨立運動의 動向

    愚民

    四千餘年의 悠久한 歷史와 超越한 文化民族의 自治國으로 自主獨立 하여 오던 우리 國家는 마침내 仇敵日本의 鐵蹄下에 蹂躝되고 지금 우리는 䩻絆을 벗어나 祖國의 獨立을 恢復하려고 運動을 進行하는 中이다.
    나는 오늘에 있어서 過去 우리나라의 亡한 因果的 歷史를 거듭 評述하려고도 아니하며 또 現下 우리의 運動이 어느 程度까지 沈滯한 情勢와 混亂한 狀態에서 暗暗裏에 同族間에 서로 싸우고 있는 事實을 들어 評論하려고도 아니한다. 오직 나는 軍人의 한몸으로써 將來 우리의 運動을 爲하여 一言을 貢獻하려한다.
    三十年 以來 우리의 獨立運動은 不斷히 犧牲에 犧牲을 加하여 革命的 光復運動에 血史를 作하였으며 全國的으로 繼續하여 民衆運動을 進展하고 있었다. 우리의 이러한 光榮된 血史와 熱烈한 運動은 오늘까지도 繼續하고 있으나 아직도 寸土尺地를 奮還치 못하고 敵의 鐵蹄下에서 哀號하는 同胞의 慘泣聲은 依然하지 아니한가.
    우리는 어떻게 하여야 하루바삐 우리의 國土를 恢復하고 光明한 天地에서 平坦한 大路를 밟아 自由의 樂園으로 向할까 現下 우리의 運動은 奄奄一息의 最危險期에 至하여 政見의 不同 思想의 差異 見解의 不一 組織의 無能 等等의 原素로써 運動의 勢度는 日日이 低降하고 各種의 分子는 漸漸 複雜하여져서 腐化는 腐化로 惡化는 惡化로 搗亂은 搗亂으로 우리의 運動은 日復日 消沈하여 餘地가 없는 沒落의 過程에서 徘徊하고 있었다. 더욱이 終當 革命完成의 重責을 自任할 靑年들은 그 銳氣가 雨後의 竹筍같이 發芽되어 一時는 邪說에 흘러서 苦悶과 躊蹃에 빠졌다가는 마침내 國家의 精神을 떠나고 歷史의 權威를 벗어져 單純한 客觀的 情勢에 몰리거나 또는 一時的 環境의 支配下에 떨어져 基本的 民族道德을 떠나 偏見的 理論으로써 社會를 搗亂하는 者 不少하며 不徹底한 理論과 見解에서 狂吠하는 者도 不少하다. 結果로 우리의 運動은 分散離合 畸形怪狀으로 無數한 大小團體만 形成하여 暗暗裏에서 或은 直面으로 血鬥를 하며 民衆的으로는 一日千里의 勢로 漸漸 混亂하여 우리의 運動線을 떠나 民族의 精神을 잃고 말았다. 嚴格히 말하면 우리의 運動은 無形中 消滅의 可能性을 四伏하였으며 지금도 이러한 過程을 밟고있다.

    그러면 우리의 運動은 여기서 結果를 맺겠는가. 아니다. 이러한 現局을 打開하고 우리의 運動을 正軌로 引道하여 戰線을 淨化하고 强化하여 最終의 目的을 達하는 데는 全民族의 基本精神을 本位로 한 一個의 强有力한 黨을 要하게 된다. 이 任務에 忠實하여 全 民族의 欲求를 滿足하게 할 黨은 오직 韓國國民黨이 있을 뿐이다. 그래서 나도 이 黨의 한 分子로서 所有의 忠誠을 다 하려 하거니와 歧路에 立하여 懷疑, 躊蹃, 苦悶, 失望에서 彷徨하는 同胞는 다 이 韓國國民黨의 旗幟아래로 모여들어서 民族陣營을 整理하여 鞏固하게 하고 民衆의 先驅가 되자.
    世界列强은 異口同聲으로 一九三六年을 最危機라고 부르짖으며 國家經濟를 統制하여 軍備를 積極擴張 하고있다. 各 帝國注義 間의 矛盾性은 極度로 尖銳化한 此時期에 第二次世界大戰은 目前에 臨迫한 事實로 되어 時間問題에 處하여 있지 아니한가. 此次 戰爭의 導火線이 發火되는 날이면 우리의 運動에는 曙光이 비취는 것이다. 世界는 火藥庫에서 재가 되고 말지라도 우리의 自由는 이에서 꽃이 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오늘에 있어서 우리 韓國國民黨이 組織됨에 際하여 우리의 몇 가지 注意할 點을 同志앞에 率直히 貢獻하려 한다.
    第一 愛國同志는 重新團結하여 光復運動에 奮勵하자.
    社會의 情形과 時代의 需要에 適應할 黨이 產出된 後는 그 黨이 發展되며 못됨과 徹底한 主義와 主張이 널리 實現되며 못됨은 그 黨의 黨員된 이들의 意志統一, 精神團結, 共死生, 共甘苦, 忠實服務의 決心如何에 달렸다. 우리 黨員은 同心同德으로 一致團結하여 共同奮鬥하는 데서 우리의 光復事業은 成功될 것이다. 黨事業의 成功與否는 黨員의 量에 있지 않고 質에 있으니 眞正으로 個人을 犧牲해야 國家光復 事業에 獻身하지 않고 有名無實히 盲目的으로 運動에 參加한다면 黨에는 利益이 못될 뿐 아니라 도리어 黨內의 腐化 黨勢의 消沈等의 不利한 弊害를 招致할 것이다. 過去 우리 運動의 失敗한 原因도 此에 在하다. 이것을 覺醒하고 重新團結한 우리 忠實한 同志는 一切을 本黨으로 集中하여 黨의 基盤을 鞏固하게 하고 危亡에 臨한 現局面을 突破하여 光明한 大路로 進出하자.
    第二 嚴密한 組織下에 黨的 訓練에 致力하자.
    過去 우리의 運動이 所期의 成效를 거두지 못한 것은 根本的으로 堅固한 黨的 組織이 없었던 까닭이요 或 있었다 하더라도 無制限으로 加入된 分子가 甚히 複雜하여 精密한 黨的本領을 發揮치 못하고 도리어 그 團體는 腐化되고 말았다. 이런 經驗을 가진 우리는 絶對嚴密한 組織下에서 權威있는 領導者의 領導를 따라 一切를 黨的으로 行動하여 黨의 勸力을 擴大하여서 急迫하여오는 第二次 世界大戰을 利用하여 一場의 血戰으로써 우리의 三千里 錦繡山河를 奪還하고 自由福利를 恢復하자. 다시 말하면 全體 黨員은 黨의 命令을 絶對服從하여 軍隊와 같은 嚴密한 組織을 形成하고 아울러 上으로는 下를 信任하고 下로는 上을 信仰하여 黨을 理想化하자.
    第三 堅固卓絶한 中心人物領導下에 모이자.
    過去의 敎訓과 理下의 體驗에 依하건대 領袖로 自處하는 群雄들의 野心 때문에 目標가 同一하고 志向이 對等하면서도 政治的 主張이 分岐되어가지고 結局은 領袖級에 있는 이들이 『各是其是, 各非其非』의 主張을 固執하였다. 結果는 社會에 利益을 주지 못하고 民衆들은 是非를 辨別할 수 없어서 도리어 不安과 不滿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領袖가 없어서는 안 된다. 黨內에서 其中 人格者인 또는 가장 信仰하는 한 사람을 領袖로 하고서는 全黨黨員이 다 그의 命令을 服從하고 그를 信賴하여야 될 것이다. 우리 黨에서 要求하는 領袖는 理論만 爲主하는 庸夫가 아니요 豪言에만 氣勝한 懦者가 아니다. 卽 遠大한 眼光과 堅强한 毅力으로 責任心이 强하고 實行에 勇하여 光復事業에 功勛이 많은 그 이를 要한다. 우리는 이러한 精明强幹한 中心人物을 領袖로 하고 그의 領導에 絶對服從하여 精誠團結 되는 데서만 우리의 獨立은 完成될 것이다. 다른 나라 사람에게서도 얼마든지 그 例를 찾을수 있으니 意大利(이탈리아)의 『무솔리니』獨逸의 『히틀러』土耳基(터키)의 『게말파샤』中國의 蔣介石(장개석) 俄羅斯(러시아)의 『스탈린』 等이 이 各其 惟一無二한 領袖가 되어 그의 指導下에 黨勢는 發展되고 國家運命을 保障하고 있다. 强敵을 相對로 하여 一場血戰을 經하고 우리의 自由를 獲得할 重任을 自負하는 우리는 一個 强有力한 黨과 精明强幹한 領袖의 領導가 없어서는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韓國國民黨을 本營으로 하고 最高幹部의 指導下에서 規定된 目標를 向하여 우리에게 成功이 있기까지 勇進奮鬥하자.

    한민 犧牲

    朴景華(박경화)
    五千年 동안이나 光輝하게 지켜오던 우리 國家는 처음으로 異民族 日本에게 빼앗겨 自民族의 政治生活을 잃고 安穩하던 經濟의 土台는 破滅되고 燦爛하던 創造的 文化는 餘地없이 抹殺되어 지금 우리는 荒涼한 廢墟에서 呻吟하고 있다. 이 얼마나 우리의 心臟을 쪼개는 듯한 아픈 소리냐. 이 廢墟 속에서 굶주리는 우리에게는 鬱忿 悲痛 歎息이 있고 精神的으로 物質的 으로 刺戟 缺乏 空虛 이런 것들이 쌓여있다. 그러면 우리 民族은 이대로 끝을 맞을 것인가. 아니다. 아니다. 決코 아니다 우리는 이 刼運을 헤치고 勇敢히 일어나 光明으로 向하여 오직 革命的 手段으로써 우리의 원수 日本을 打倒하고 우리의 祖國을 光復할 것이다. 여기에 비로소 우리의 『生』이 있고 天賦한 性能하는 것이다. 우리도 살아야 하고 우리도 누려야 한다는 이 衝動이 覺醒이 卽 아름다운 싹이다. 이 싹이 漸漸 發養되는 대로 우리의 廢墟는 茂盛하게 뒤덮어 꽃동산을 만들 것이다. 우리도 남과 같이 價値있고 光輝있는 生活을 짓고 남이 누리는 權利와 幸福을 우리도 누려야 한다는 이 熱烈한 欲求. 이것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여기에는 代價가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 代價는 卽 犧牲―그것이다. 이 正當한 欲求, 이 嚴肅한 事實에 對하여 이것을 이뤄지게 하는 그 代價를 내놓을 사람은 너만도 아니요 나만도 아니다. 너와 내가 다 이것을 내 놓아야 된다. 우리의 걸어 나가는 앞길에는 險難이 있고 艱苦가 있고 陷罪이 있다. 갖은 陰謀 中傷 恐嚇 壓迫 이러한 魔手가 四面에 伏在하다. 刁劍이 遮斷하고 荊棘이 掩●하여 우리를 기다리는 것이다. 우리가 이것을 避하고 나아갈 다른 길이 있는가 없다. 우리의 欲求를 實現하는 데는 우리의 피와 살점과 一切의 所有를 要求한다. 이것을 아끼지 않는 것이 卽 犧牲이다 이 犧牲을 꺼리지 않고 勇往邁進할 그 徹底한 自覺과 自信이 있는 者라야 비로서 우리의 欲求를 實現하는 陳線에 參加할 資格이 있다.
    우리가 이 徹底한 覺悟와 强毅한 精神으로써 나아가 싸울 對象은 오직 우리의 원수 日本이 있을 뿐이다. 이에 對하여는 全 民族的으로 反抗하여야 하고 全 武力的으로 進攻하여야 한다. 이 一大混戰이 迫頭하였다는 烽火는 여기저기에 켜지기 시작한다. 우리 民族의 死活을 決할 이 큰 싸움은 그 意義가 그같이 崇高하고 壯嚴하리만치 싸움은 劇烈할 것이요 따라서 犧牲도 클 것이다. 이 싸움의 先鋒이 될 者는 누구보다도 우리 靑年이 있을 뿐이다. 이 巨重한 責任을 負擔한 靑年은 行裝을 收拾 하여가지고 動員喇叭 소리가 나기를 기다릴 것이다.

    한민 默 想

    우리 조상 나라는 얼마나 훌륭하였으며 그 역사는 얼마나 빛났던가.
    우리나라를 빼앗아 간 원수 일본에 대한 분한 마음은 얼마나 하며 원수 갚을 마음은 얼마나 급한가.
    오늘날 노예 생애를 짓고 있는 동포의 정상은 얼마나 참혹한가.

    12
    1 / 2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