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자크기조절

콘텐츠

선택

선택

    미주흥사단

    콘텐츠/미주흥사단 [] 에 대한 전체 1490 건의 기사검색

    번호 자료명 자료내용
    1081 한광수가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敬啓者 昨日에 上書하온 것은 기간에 收監하시였을 듯하오며 이상스럽게 勞動갈 일이 트러져 車費 남은 돈으로 乃讀及英語冊代金 共合 二元 八十五仙을 郵便으로 付送하오니 그리 아시고 領受하시고 즉시 좌기 번지로 回示해주시옵소서. 대체 별일이 다 많소이다. 大小事間處事不能하면 如此한가보외다 餘不以上 Kwang. S. Hahn 1542 Kem St. Fresno Cal. 弟가 이왕 請求하던 玉篇과 같은 玉篇 한 권을 살 수 없을까요.

    1082 서병학이 김병연에게 보낸 편지

    발하옵신 혜함은 감사히 복람하였나이다. 비안이 주문한 바는 흥사단보를 거한즉 광고란에 유하옵기에 번지가 동일하옵기에 귀 서관에도 있을까 하여 청구하였사옵는 바 이같이 통지하여 주시니 죄송만만 감사하옵나이다. 바라옵는 바 본국으로 청구하여 주시마 하옵시니 무한 감사하옵나이다. 비인에 명하로 十卷만 청구하여 주시면 대금은 즉 수송하겠나이다. 연즉 부득한 경우이면 비인을 동명사에 소개하여 주시면 감사하옵고 직접 교통하겠소이다. 연하여 앙청이온 바 비인에 거래조분전이 있는바 곡조 창가집 一卷만 보내 주시면 여액은 비지방교회에서 귀 서관을 청장할 책자대금을 부칠 시에 동송하겠소이다. 부대 대대보주시기를 바라옵고 후일 연속하겠나이다. 원축 귀하의 체 후 사업상 만만복축

    1083 안진선이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귀관 제직에 평강을 복축하옵고 따라서 진흥하심을 하나님께 구하나이다. 취고사는 귀관에 이하 서적 등을 주문하오니 곡조 찬송가 一卷 음악 창가집 곡조 一卷 영선 문법 一卷 실용 영선회환 一卷(小ち洋장) 신용하여 부송하여 주시면 감사 만만이겠삽고 대금은 수취 즉시로 우편 부송하겠습니다.

    1084 정오룡이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경계자는 귀사 선약 二첩을 또 청구하옵기 선약대금 十元을 우체로 부송하오니 추심후 즉시 보내주시기를 바라나이다.

    1085 한광수가 김병연에게 보낸 편지

    경복 자혜함과 書冊은 잘 받자와 감사하오며, 圖書 目錄을 보내주시면 目錄을 보아서 그중 合意한 冊을 청구코자 하였고, 또는 幾日이 지나도록 回示가 없기로 目錄이나 書冊이 없어 못 보내시는 줄 알고 있었더니 마침내 보내주신 書冊이 다 合意한 冊을 보내주시어 더욱 감사하온 중 한 가지 잘못된 것은 공교히 잔돈이 없어 代金을 卽 呈치 못하오니 대단 미안하외다. 至今 勞動을 나가는데 數 週間 後에야 代金을 付送하갔사오니 以此 諒知하시옵고 容恕 若何耶. 弟가 일을 나가는 고로 편지를 받아 볼 수 없사오니 回示하실 거 없이 代金 보낼 때까지 기다리옵소서. 소소한 것을 이와 같이 失信하오니 부끄런 마음이 칙양 없소이다. 弟가 玉篇은 잃어버린 고로 不可不 一券을 要求해야만 되갔는데 그와 같이 없다니까 대단 寞寞하외다. 或 月後에는 貴肆에 올런지요. 不久에 또 편지하갔기로 이만 그치옵니다.

    1086 박귀호가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경계자는 귀 서관의 새 방매하시는 서적 몇 권을 보고자 하여 대금을 부정하오니 영수하시옵고 저의 원하는 책을 하송하시옵소서. 책명은 이 아래와 같사오이다. 정한경 씨가 저술한 영문책 케이스 오브 코리아 해왕성 병중소마 이상 대금 六元二十五전을 부정하오니 하송하시옵소서.

    1087 오장호가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혜서와 보내신 책을 잘 받았사오니 감사하옵나이다. 책가는 전일에 부납한 책가 중 五十●여재금으로 회계하시옵소서.

    1088 강삼재가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仰頌 氣體 候 萬安 耳. 第 問托者는 문자상에 高等尺牘과 新玉篇을 願하와 現金으로 三元을 同封 付送 하오니, 或 不足되는 限이 있더라도 迅速히 부쳐주시고 不足 金을 通寄하여 주시옵소서.

    1089 이우식 등이 김병연에게 보낸 편지

    민국 사년 十月 十九日 쿠바지방교회 김덕순 향하여 보내신 서류는 잘 받아 보았사오며 근간에 천부흥은 중체후안 중하시다 하오니 만행이오매 청●애 저는 아직 ●●중에 몸이 여전하오니 천부은혜와 형님의 애휼하심인가 하나이다. 사연 다름 아니오라 형님 서류 가운데 성경신약 十五권과 성경중변 一권과 찬미곡조책 五권과 참미소● 삼 권을 부쳤단 말씀을 기록하였사온데 두주일 동안에 오육차로 우체국에 가서 질문하였사온 우체국장의 말이 아직 오지 아니하였다 하오니 어찌된 형편인지 알 수가 없사와 이차 문의하오니 보신 후에 속속히 알게 하여 주시기를 바라나이다. 할 말씀 많사오나 총총불배 비처에 있는 일반형제 형님전 문안하옵니다. 이우식 이인환 박창운 이성준 고명국 서병학 차희관 이오필리아 김세원 김치일 김봉희 이노지 지옥진 이대리아 노마루차 남녀형제

    1090 한광수가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경계자 弟가 漢文玉篇과 韓英字典이나 詞典이나 會話나 무슨 冊이나 英語文法文典을 알 만한 英語冊을 사고자 하며 漢文字典도 漢文字가 빠진 것이 없이 다 들고 義意를 몇 가지든지 다 說明해서 一字數意와 一意數字로 된 것을 다 알도록 하고 찾아 보는 法은 过으로도 찾고 또 어떤 字는 그 글자의 義로 思나 音까지 다 알고도 무슨 변에 무슨 체를 했는지 玉篇 가지고도 찾을 수 없는 수가 있은즉 그 글자는 不可不音으로 찾아 보아야 될 것이니 过으로 찾고 音으로 찾는 兩法으로 저술한 玉篇 一卷에 冊을 사고자 하니 貴書館에 如此한 英語冊이나 玉篇冊이 있습니까 있고 없고 간에 回示해 주시기를 바라오며 圖書●● ●●●●● 一卷을 보내주시오면 대단 감사하●●● 또 尺讀 一卷을 살 터 ●家庭書信 及 婚喪과 其他 慶祝慰問이며 社會敎會學校며 모든 公會와 各 實業界 請託하는 通信과 官廳에 申請請願이나 其他 各 公文書 有한 尺牘을 一卷 사고자 하옵니다.何如간 속히 回示해 주시옵기를 仰望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