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자크기조절

간행물

전체

발간자료총서

간행물 / 발간자료총서 [독립운동가 자료집]에 대한 전체 60 건의 기사검색

번호 제목 이름 내용
1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1집)광복

1941년부터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정훈처에서 선전 활동을 위하여 발행한 잡지인 『광복(光復)』을 영인 간행한 책이다.

2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2집)진광·조선민족전선·조선의용대(통신)

한국독립당의 기관지 『진광(震光)』(1934~), 조선민족전선연맹의 선전ㆍ기관지 『조선민족전선(朝鮮民族戰線)』(1938~), 조선의용대의 선전ㆍ기관지 『조선의용대통신(朝鮮義勇隊通訊)』과 『조선의용대(朝鮮義勇隊)』 등을 영인 간행한 책이다.

3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3집)한말의병자료집

독립기념관 전시자료 수집과정에서 수집한 한말 의병관계자료 중 학계에 공개되지 않은 자료 중 선별하여 『春睡堂일기』, 『集義堂遺稿』, 『高光洵상소문』, 『義士三戎元公乙巳倡義遺蹟』, 『신의관 창의가』, 『정미년 倡義歌』을 영인 간행한 책이다.

4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4집)도산 안창호자료집(1)

안창호

독립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산 안창호 유품자료 중에서 서신류(書信類) 중 재러시아 동포들이 미국에 있던 안창호에게 보낸 서신류를 수록했다.

5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5집)도산 안창호자료집(2)

안창호

독립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산 안창호 유품자료 중에서 서신류(書信類) 중 중국관내, 만주, 유럽지역 동포들이 미국에 있던 안창호에게 보낸 서신류를 수록했다.

6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6집)도산 안창호자료집(3)

안창호

독립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산 안창호 유품자료 중에서 서신류(書信類) 보유편(補遺編), 1920년 이후 자료와 국내 부분을 첨가한 것인데, 주요 문서류(文書類)들도 해당지역 부분에 편집하여 수록했다.

7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7집)백농실기

조창용

백농(白農) 조창용(趙昌容)은 19세기 후반 민족사가 위기에 처한 시점에 태어나서 애국계몽운동 특히 그중에서도 교육운동에 투신하여 일생을 조국의 독립을 위해서 헌신하였다. 백농실기(白農實記)는 7세 때부터 1913년 북간도서 활동하던 시기까지의 기록이 망라되어 있다.

8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8집)용연 김정규일기(상)

김정규

함경북도 경성출신의 유학자이자 관북의병의 중요한 인물인 용연(龍淵) 김정규(金鼎奎)가 1907년 3월부터 1921년 11월까지 약 15년간 의병운동과 독립운동에 헌신하면서 그날 그날의 중요한 사실들을 기록한 것이 『용연 김정규일기』이다. 상권에서는 제1권 상 ~ 4권까지 영인 간행한 책이다.

9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8집)용연 김정규일기(중)

김정규

함경북도 경성출신의 유학자이자 관북의병의 중요한 인물인 용연(龍淵) 김정규(金鼎奎)가 1907년 3월부터 1921년 11월까지 약 15년간 의병운동과 독립운동에 헌신하면서 그날 그날의 중요한 사실들을 기록한 것이 『용연 김정규일기』이다. 상권에서는 제5권 ~ 10권까지 영인 간행한 책이다.

10 (한국독립운동사자료총서 제8집)용연 김정규일기(하)

김정규

함경북도 경성출신의 유학자이자 관북의병의 중요한 인물인 용연(龍淵) 김정규(金鼎奎)가 1907년 3월부터 1921년 11월까지 약 15년간 의병운동과 독립운동에 헌신하면서 그날 그날의 중요한 사실들을 기록한 것이 『용연 김정규일기』이다. 상권에서는 제11권 ~ 17권까지 영인 간행한 책이다.

1 / 6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