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콘텐츠

선택

선택

    미주흥사단

    콘텐츠/미주흥사단 [영수증] 에 대한 전체 3 건의 기사검색

    번호 자료명 자료내용
    1 납금서(納金書)

    納金書 一. 十弗 本年度 例金 一. 三弗 東光 一個年分 代金 一. 二弗 朴奎明(박규명) 同志의 家族補助金 合計 十五弗을 銀行卷으로 替呈하오니 査領하시옵소서.

    2 납금장(納金狀)

    納金狀 年例金 十弗 本年度 寄附金 十弗 本年度 東光捐金 五弗 本年度 東光誌代 三弗 本年度 以上 合計金 二十八弗夜 四二六五年 十月 五日 弟 三九 團友 李逸(이일) 納付

    3 경성 동서상회에서 태백서관에 보낸 편지

    去十一月 二十二日 附惠書와 正金銀行으로 보내신 金三百元은 年初에 接承입니다. 一月에 耶蘇敎書會를 通하여 別紙와 如히 韓英字典 外 五種書籍을 付送하였사오며 今日 人蔘 六斤을 付送합니다. 韓英字典은 今番에 殘品을 全部 求送하였은 즉 日後로는 또 求하기 不能입니다. 再刊은 期하기 難하다 합니다. 新文館 板의 新字典은 絶版된지 已久이오며 合部聖經 亦是 最上品은 絶品임으로 現存品 中 最上으로 一部를 付送하였나이다. 人蔘은 日日 高騰하여 十五壹은 값은 비쌀수록 品은 劣함으로 爲先 四斤만 하고 二十片으로 二斤을 하였습니다. 그리 비싼 값으로도 소용되시면 다시 더 付送하겠습니다. 貴 書館의 行賣狀況이 어떤지 未詳하와 마음 놓고 物品 보내 드리기가 어렵사오니 前日 일러주신 말씀이 계신 與否를 勿論하고 소용되시는 것을 一一이 敎示하여 주소서. 胎呈 合計記를 보시면 아시려니와 近 二百圓의 殘金이 있사오나 前日 弟의 在來時 생각으로는 보냄 즉 한 書籍 이름입니다. 新聞의 廣告만으로는 참 其 內容을 알 수가 없습니다. 이곳 여러 친구들 다 평안하십니다. 춘원은 東亞社에 入社하였고 玄寰(현환) 君은 年末 休暇 中 續賢하였습니다. 친구들의 합자 경영인 本 商會도 잘 되어 갑니다. 15 cts Store 나 혹은 어느 Depart. Store에서 女子와 兒童服의 본보기 조희로 만들어 파는 것이 있사으면 몇 종류만 사서 보내 주소서. 전에는 그런 것들이 있어서 그를 필륙 위에 놓고 금을 그어서 가지고 의복을 말더이다. 매우 요구됩니다.

    1
    1 / 1 페이지